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02 18:28

  • 뉴스종합 > 교육문화

성주중학교가천분교장, 숲속 글램핑 체험

2차 사제동행 현장체험학습 실시

기사입력 2022-05-27 12:2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성주중학교가천분교장(교장 황규형)은 지난 20일에 전교생 8명을 대상으로 2차 사제동행 현장체험학습을 경남 합천 글램핑장에서 실시했다.

 

글램핑 장에 도착한 학생들은 산 속에서 준수해야 할 사항 및 각종 안전교육에 대해 다시 한 번 이야기를 나눈 후 캠핑 활동을 시작했다.

 

 

그 첫 번째 활동으로는 대표적인 캠핑 음식인 삼겹살 숯불구이를 하여 갖가지 채소와 함께 맛있게 먹는 시간이었다.

 

채소는 손질하여 깨끗이 씻고, 고기는 타지 않게 구워 즐거운 바비큐 파티를 진행했다.

 

두 번째 활동으로는 가천 끼쟁이 숲속 발표회라는 타이틀로 음악과 함께 하는 학생의 자작시 낭송과 방과후 활동으로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이는 악기 연주회 시간을 가졌다.

 

산들바람과 물소리, 새소리와 함께 학생들의 연주가 어우러져 환상의 조합은 정말 관객이 우리 구성원 뿐이라는 것이 안타까울 정도였다.

 

세 번째 활동으로는 맛있는 간식 만들기 콘테스트4개 조로 나뉘어 각 조에서 하나의 간식을 만들어 총 4개의 출품된 음식을 맛보는 품평회를 갖고 우승조를 발표하여 상품을 수여했다.

 

각 조의 학생들이 직접 만들어 다른 조에게 대접하는 방식으로 운영하여 4개의 간식을 모두 맛볼 수 있었다.

 

 

시원한 바람과 계곡물에 발을 담그면서 파란 하늘을 한번 바라볼 수 있는 여유를 느끼게 해 준 이번 현장 체험학습은 교사와 학생의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게 도와 준 역할을 톡톡히 했다.

 

이번 체험학습에 참여한 1학년 주현재 학생입학해서 느낀 점은 우리 학교의 체험학습이 굉장히 다양하다고 생각됩니다. 오늘도 저는 소떡소떡을 만드는 과정이 정말 재미있었고 내가 만든 간식을 친구들, 선생님께서 맛있다고 해 주셔서 너무나 감사합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성주중학교가천분교장 서은영 교감학생들의 표정이 밝고 진심으로 즐거워 하는 것 같아 보는 입장에서 흐뭇하다. 학생들의 숲속 발표회도 너무나 감명 있었다. 또 하나의 추억을 가질 수 있게 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동욱 기자 (sj_inj_kim@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