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02 18:28

  • 뉴스종합 > 성주뉴스

성주군, 2022년 상반기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지도‧점검 실시

성주군은 청도군과 합동점검 실시

기사입력 2022-05-18 17:3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성주군은 대기 및 폐수 배출업소를 대상으로 오는 18일부터 27일까지 2022년 상반기 배출업소 특별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경상북도 전역을 대상으로 하는 지자체간 합동 점검으로 성주군은 청도군과 한 조가 되어 배출업소를 지도점검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 사항은 배출시설 설치허가(신고) 적정 여부 방지시설 정상 가동 및 오염물질 누출 여부 방지시설 운영일지 기록 및 자가 측정 이행 상태 여부 환경기술인 자격 적정 및 정상 근무 여부 등으로 환경시설 전반에 대해 점검할 계획이다.

 

군은 합동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행정 지도를 하고 폐수 무단방류, 배출시설과 방지시설 부적정 운영 등 고의적 또는 중대한 위법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규에 따라 엄중히 조치할 방침이다.

 

또한, 주변 환경에 악영향을 초래할 수 있는 사업장에 대해서는 시설개선과 보완을 유도하고 관리·운영이 미흡한 사업장에는 경북녹색환경지원센터, 환경기술인협회와 연계한 기술 지원을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성주군 환경과장이번 합동점검을 통해 환경오염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주민이 안심하고 쾌적하게 살 수 있는 정주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동욱 기자 (sj_inj_kim@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