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6-27 16:05

  • 뉴스종합 > 성주뉴스

성주군, 겨울철 복지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 우수지자체 선정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경북도내 유일

기사입력 2022-05-18 17:1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성주에서 GOGO (행복하GO 건강하GO)사업 추진

- 성주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명예사회복지공무원 별지기재구성 및 활성화

- 성주군의 독자적 지역보호체계구축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체계 활성화로 성과 이끌어 내

 

성주군은 보건복지부 주관 2021-2022년 겨울철 복지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되어 경상북도에서는 유일하게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전국 229개 지방자치단체 시군구를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원 실적과 자체 발굴 노력에 대한 평가결과 성주군은 발굴된 대상자에 대한 지원 실적이 우수하여 이번 수상의 영광을 차지하게 된 것이다.

 

성주군은 202111월부터 20222월까지 겨울철 복지 위기가구 집중 발굴·지원 기간을 운영하여 한파 등에 취약한 독거가구 및 장애인가구 등 242가구에 읍·면 복지담당자를 통한 방문조사를 강화했다.

 

또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성주에서 GOGO(행복하GO건강하GO)사업을 통해 건강과 복지서비스를 통합 제공하고 상담 1,331건을 통해 1,175가구에 공적급여 제공 및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했다.

 

거기에 성주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391명 및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별지기 252명을 재구성하여 인적안전망을 확충하였고 예산을 지원하고 역량강화 교육 등을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상시 발굴하는 체계를 구축했다.

 

 

한편, 참한별 온동네 스무바퀴 사업·성주군이웃사촌복지센터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 공동체 및 복지교육사업, 마을별 특화사업 등으로 주민이 주민을 돌보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성주군 독자적 지역보호체계 구축 노력으로 복지사각지대 제로화에 총력을 기울였다.

 

서정찬 부군수(성주군수 권한대행)성주군 복지 위기가구 발굴과 위기 해소를 위해 민·관이 함께 노력한 값진 성과라며 향후 더 촘촘한 인적안전망 구축으로 다 함께 행복한 성주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동욱 기자 (sj_inj_kim@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