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1-22 13:00

  • 뉴스종합 > 읍면동뉴스

성주읍, '노인일자리지원'과 '깨끗한 성주만들기' 두 마리 토끼 잡아!

재활용동네마당운영관리, 1회용품을 줄입시다

기사입력 2022-01-13 18:0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성주읍(읍장 배재억)에서는 13일 재활용동네마당운영관리 사업 관리전담인력과 도우미 및 쓰레기불법투기 감시 인부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깨끗한 성주 만들기에 나섰다.

 

 

이 사업은 지난해의 국비확보로 성공적인 사업성과에 힘입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1회용품 사용 증가에 따라, 급증한 폐기물을 재활용으로의 자원순환과 배출단계에서 분리배출에 대한 요령을 주민들에게 홍보함으로써 주민의식전환 및 지역의 일자리개척과 경제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다.

 

또한, 발대식에서는 재활용동네마당운영관리사업 관리전담인력의 임무, 자원관리도우미 근무수칙(복무), 재활용품 품질개선을 위한 올바른 분리배출 요령, 주민응대 방법 및 보건안전교육을 받고 작업에 필요한 개인보호장구 등을 지급 받은 사업참여자들은 효과적이고 실질적인 재활용품 품질개선 사업에 최선을 다 할 것을 다짐했다.

 

 

배재억 성주읍장은 재활용동네마당운영관리사업 참여자들에게 불법투기물 근절 등 깨끗한 성주 만들기를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과 안전하게 작업을 당부 드리며, 성주읍이 깨끗해지면 성주군 전역이 깨끗해 질 것이라며 달라지는 성주 및 주민의식 전환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김동욱 기자 (sj_inj_kim@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