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1-22 13:00

  • 뉴스종합 > 소방서/경찰서 소식

성주소방서, 소방시설 등 불법행위 신고포상제 연중 운영

안전무시 관행 근절을 위한 불법행위 신고포상제 운영

기사입력 2022-01-11 17:0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성주소방서(서장 민병관)는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을 추진하는 2월까지 안전무시 관행 근절을 위해 소방시설 등에 대한 불법행위 신고포상제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고대상은 문화 및 집회시설, 대형 판매시설, 운수시설, 숙박시설, 위락시설, 판매 또는 숙박시설이 포함된 복합건축물 등이며 신고내용으로는 주 출입구와 비상구 폐쇄 및 차단행위 비상구 등 훼손 및 피난 통로 물건 적치 등 피난에 지장을 주는 행위 등이다.

 

신고 방법은 목격한 위반행위에 대하여 사진 및 동영상 등 증빙자료 확보 후 관할 소방서에 직접 방문 또는 우편, 홈페이지, FAX 등을 통해 신고할 수 있다.

 

신고가 접수되어 불법행위가 확인되면 해당업소에는 최대 과태료 300만원을 부과하고, 신고자는 신고포상심의위원회를 거쳐 포상지급을 결정, 1회 포상금 5만원의 온누리 상품권 또는 이에 상당하는 포상물품으로 지급되며, 동일한 사람의 신고에 대한 포상금은 연간 300만원 이내로 제한된다.

 

민병관 성주소방서장화재가 발생했을 때 무엇보다 빠른 대피가 중요하다, “해당 신고내용을 발견하면 반드시 신고를 통해 피난에 지장을 주는 행위를 근절하는데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동욱 기자 (sj_inj_kim@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