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02 18:28

  • 뉴스종합 > 정치/의회 뉴스

성주 출신 정영길 경북도의원, 우수의정대상 수상

도의회 농수산위원회 최다선 의원으로 지역 상황을 경북도정에 접목

기사입력 2021-08-20 21:4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 도의회 농수산위원회 최다선 의원으로 지역 상황을 경북도정에 접목

- 농어민 수당지급, 코로나19 재난지원금 농어업분야 확대에 공헌

 

정영길 경북도의원(국민의힘, 성주1)이 제10회 우수의정대상자로 선정되어 20일 경상북도의회 임시회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지난 1년 동안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지역 발전에 공로가 큰 전국 광역의원을 대상으로 시상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정 의원은 경상북도의회 제10대 전반기 농수산위원회 위원장을 거쳐 제11대 후반기 농수산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202032, 202126건의 조례를 발의해 입법 분야에서도 탁월했으며, 농촌지역인 성주군을 대표하는 도의원으로서 지역 상황을 경북도정에 접목시켜 농업인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큰 공헌을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대표적인 발의 조례로 전국적으로 유명한 성주참외를 비롯한 농산물의 생산·유통 정보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경상북도 농산물 정보기반 생산 및 유통활성화 지원 조례, 우수한 농산물을 생산하고도 적정한 가격에 출하하지 못하는 고령농업인을 위한 소규모 고령농업인 농산물유통 지원에 관한 조례, 위생적인 가축사육 환경을 조성하고 친환경축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경상북도 친환경축산업 육성 조례를 들 수 있다.

 

특히, 농수산위원회의 최다선 의원으로서 농어민 소득 보전과 농어촌을 살릴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는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지급 조례 제정코로나19 재난지원금 농어업분야 지원 확대를 건의하여 실현하는데 큰 역할을 한 사실이 이번 수상에 크게 작용하였을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코로나19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한층 높아진 시기에 도민에게 양질의 공공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경상북도 공공보건의료에 관한 조례를 발의한 것도 시의적절 하다는 평을 받았다는 후문이다.

 

 

정영길 의원군민과 도민을 대변하기 위해 동분서주 했지만 코로나19를 비롯해서 여러 가지 문제로 국민들이 가장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것 같다앞으로도 더 낮은 자세로 도민의 곁에서 기쁨과 아픔을 함께하며 보다 나은 성주와 경북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김동욱 기자 (sj_inj_kim@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