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7-23 17:23

  • 뉴스종합 > 경북뉴스

탄탄한 방역과 두터운 지원으로 코로나 위기 이겨내자!

포항 죽도시장 방역점검 및 코로나19로 어려운 상인들 격려 방문

기사입력 2021-07-21 16:5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 시장 상인들과 방문객들에게 마스크 배부

- 방역에 동참해주시는 분들께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전달

 

김부겸 국무총리는 21일 오후, 포항의 전통시장인 죽도시장(포항시 북구 죽도시장113 일원)을 이철우 경북도지사, 이강덕 포항시장, 차정훈 중기부 창업벤처혁신실장 등과 함께 방문하여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조치 상황을 점검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세가 비수도권으로 확대됨에 따라 5인 이상사적모임 금지가 비수도권에까지 적용(7.19~8.1)되는 상황에서, 포항 최대규모의 전통시장인 죽도시장을 방문하여 전통시장의방역상황을 점검하고 상인들을 격려했다.

 

 

김 총리는 이강덕 포항시장으로부터 포항 죽도시장의 방역상황을 보고받고, 직접 시장을 둘러보며 방역상황을 점검했다.

 

김 총리는 시장 상인들과 방문객들에게 마스크를 배부하면서 방역에 동참해주시는 분들께 감사와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정부는 수도권 거리두기를 4단계로 격상(~7.25)하고, 전국적으로 5인 이상 사적모임을 금지(~8.1)하는 등 방역에 힘쓰는 동시에, 코로나19 장기화와 방역조치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상인 등 소상공인의 피해를 보다 신속하고 두텁게 지원하기 위한희망회복자금 및 손실보상*을 적극 추진중에 있다.

*그간 지급해온 새희망·버팀목·버팀목플러스자금에 이어서 집합금지·영업제한및 경영위기업종 소상공인의 피해를 희망회복자금으로 지원하는 한편, 손실보상법에 근거하여 집합금지·영업제한 대상 소상공인의 피해를 보상






 

김동욱 기자 (sj_inj_kim@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