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7-23 17:23

  • 뉴스종합 > 읍면동뉴스

수륜면, 하절기 숨은 방역 사각지 찾기 본격 실시

가가호호 숨은 방역 사각지 찾아 방역

기사입력 2021-07-14 15:5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수륜면은 지난 13, 본격적인 하절기 폭염 및 장마가 반복됨에 따라 모기 등 해충 방역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주민 의견을 청취하는 등 발 빠른 현장 행동에 나섰다.

 

 

이번 방역은 연막소독 위주로 실시했고 여러 환경요인으로 방역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사각지를 찾기 위해 현장 소통하는 방식도 병행했다.

 

또한, 방역차 진입이 어려운 좁은 마을안길 너머 거주하는 주민들에게는 방역약을 직접 배부하며 자체 소독을 요청하는 등 여름 해충으로 인한 감염병 등 각종 질병 노출을 최소화하기 위해 방역망을 두텁게 해나갔다.

 

아울러, 수도권발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시작되고 있는 가운데 살인적 무더위까지 겹쳐 방역환경이 상당히 엄중한 상황이라고 전하고 전염병 등 각종 질병에 노출 되지 않도록 각자 개인위생수칙을 철저히 지켜줄 것을 계도했다.

 

또한, 저수지, 농가 내 물웅덩이, 축사, 산림 저지대, 하수구 등 농축산가 및 산림 주변 습지대에 유충 등 감염병 매개체의 발현이 빈번한 바 해당 지역 주민들은 면사무소에 선제적으로 연락해줄 것을 당부했다.

 

윤기환 수륜면장은 연일 계속되는 살인적인 무더위 속에서 주민들을 위해 몸을 아끼지 않는 방역관련 근로자에게 고마움을 표하고 코로나 사태로 인해 예년에 비해 방역환경이 매우 열악하니 단 한명의 주민을 위해서라도 가가호호 숨은 방역 사각지를 찾아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동욱 기자 (sj_inj_kim@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