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7-23 17:23

  • 뉴스종합 > 성주뉴스

성주군, 성주대표축제 및 관광 위상을 드높혔다!

제1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 2관왕(금상 2) 차지

기사입력 2021-07-12 16:2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 1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 베스트축제 어워드 금상(2) 수상

- 축제마스코트 콘테스트 금상(1) 수상 영광

- 현장부스는 끝날때까지 문전성시, 참별이 '댄싱머신'으로 깜짝변신

 

끝날때까지 문전성시를 이룬 성주군행사부스

 

성주군은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부산광역시 벡스코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에서 대한민국 베스트축제 어워드(기초단체부문) 금상(2)과 함께 축제 마스코트 콘테스트에서도 금상(1)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1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

 

축제로 하나되는 대한민국! 축제를 쇼핑하다라는 슬로건으로 올해 처음 개최된 이번 박람회는 전국 각 시·도에서 가장 신뢰도와 공정성을 지닌 9개지역 일간지들로 구성된 한국지방신문협회가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의 관광산업을 활성화시키고 축제산업에 대한 대내외적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축제마스코트 콘테스트 금상(1)와 베스트축제 어워드 금상(2) 수상

 

올해 1월에 태어난 참별이

 

이번 박람회에서 성주군은 성주대표축제를 홍보하고 체험하는 공간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성주축제를 알릴 수 있는 축제프레젠테이션 발표와 올해 1월에 태어난 참별이를 내세운 축제 마스코트 콘테스트, 지역공연단체인 별고을광대에서 선보인 창작뮤지컬 참외배꼽을 비롯한 공연 콘텐츠 참가, 바이어 상담 등으로 성주대표축제인 성주생명문화축제&참외페스티벌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성밖숲 와숲행사

 

또한, 지난해 코로나시대 언택트 관광의 새 지평을 열었다는 평을 받아 올해도 730일부터 815일까지 성주 성밖숲 일원에서 개최되는 성밖숲 와숲행사도 홍보하는 등 박람회에서 가장 모범적으로 활동한 자치단체로 다른 자치단체의 귀감이 되었다.

 

성산동고분군(), 세종대왕자태실(왼쪽아래), 한개민속마을(오른쪽아래)

 

성주군은 참외산업과 함께 즐거움과 품격을 더한 관광도시 성주를 지향하며 세종대왕자태실과 한개민속마을, 성산동고분군을 비롯한 ((() 문화유적과 가야산 국립공원과 낙동강 등 천혜의 자연자원, 그리고 축제를 활용하여 관광산업의 도약을 꿈꾸고 있다.

 

 

이병환 성주군수성주군은 코로나19 및 포스트 코로나에 부응할 수 있는 언택트 문화관광에 초점을 맞춰 군정을 집중해왔다면서 성주만의 특색 있는 관광자원 및 정책 개발과 축제를 통해 성주관광산업이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동욱 기자 (sj_inj_kim@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