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3-05 15:52

  • 뉴스종합 > 교육문화

마음을 이어주는 건행 학습꾸러미 전달

2020학년도 중・고 특수교육대상학생 겨울 계절학교 운영

기사입력 2021-01-19 16:3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 조미연 교육장은 성주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지난 11일부터 22일까지 관내 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23명을 대상으로 겨울 계절학교 프로그램을 실시 중이다.

 


 

참가 신청 학생 10명을 대상으로 하던 예년 프로그램을 코로나 19로 인한 거리두기 강화 방침에 따라 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가정학습에 필요한 학습꾸러미를 전달하는 것으로 대체했다.

 

학습꾸러미에는 학생으로서의 기본생활 태도 유지와 사회적응 능력 신장, 진로직업 체험, 가족 친밀감 향상 등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재료들과 건강 위생과 관련된 생필품, 간식 등을 담았다.

 


 

학습꾸러미는 방학 중 학생들의 가정 상황, 건강 상태 파악 등을 겸해서 특수교육지원센터 특수교육 순회교사가 일정을 나누어서 직접 방문 전달하고 있다.

 

조미연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이 계절학교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할 수 없는 점은 아쉽지만, 개인사정으로 지금까지 한 번도 참가하지 못했던 학생들까지 포함하여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된 것을 다행으로 생각한다. 모쪼록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방학 생활을 잘 유지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김동욱 기자 (sj_inj_kim@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