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3-05 15:52

  • 뉴스종합 > 이웃뉴스

드론산업 육성을 위한 힘찬 날개짓, 드론처럼 나르소

달서구, 경일대 산학협력단과 업무협약(MOU) 체결

기사입력 2021-01-14 11:2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대구 달서구 이태훈 구청장은 지난 12일 달서구청 5층 회의실에서 경일대학교 산학협력단 권성근 단장과 드론산업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드론산업의 육성과 활성화에 대한 상호협력과 파트너쉽을 구축하기 위해 이태훈 달서구청장, 권성근 경일대 산학협력단장, 김현우 경일대 무인항공교육원장 등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주요 협약내용은 창의적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드론산업 발굴과 활성화, 연계사업 추진 시 인적자원과 보유시설 공동 이용, 명품 달서 전국학생드론경연대회 개최 등에 대한 상호 협력 등이다.

 

한편, 달서구는 2017년부터 미래 창의융합형 인재육성을 위해 학생드론경연대회를 매년 개최해 오고 있으며, 2021년에는 전국으로 확대하여 명품 달서 전국학생드론경연대회를 개최 할 계획이다.

 

또한, 경일대학교 산학협력단의 드론활용 노하우, 전문인력, 기술, 장비까지 지원된다면 명실상부한 전국대회로 거듭나길 기대된다.

 

특히, 소띠 해를 맞아 펼쳐진 협약식을 기념하여 드론이 새해 덕담과 서명 필기구를 전달하는 드론처럼 나르소 퍼포먼스가 진행되어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주민들에게 희망을 나르고 빠른 코로나19 종식으로 꿈을 찾아 드론처럼 날아오르자는 의미가 담겨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 핵심분야인 드론산업에 대한 행정접목 분야의 발굴과 활성화는 물론 미래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을 위한 명품 달서 전국학생드론경연대회를 만들어 가겠다는 야심찬 포부를 밝혔다.






 

김동욱 기자 (sj_inj_kim@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