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1-26 13:42

  • 뉴스종합 > 성주뉴스

성주군, 농산물 온라인거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언택트 시대에 새로운 판로 개척으로 온라인 판매 엄지척!

기사입력 2021-01-13 14:2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성주군은 13일 농산물 온라인 유통 활성화를 위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식품거래소(본부장 윤영배)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농산물 온라인경매는 출하조직-구매사간의 직배송 유통방식의 시스템을 통해 운송 기간을 대폭 줄여 농산물 신선도를 높이고, 각종 수수료, 하차비 등 농산물 유통비용의 14%를 차지하는 도매시장 출하비용을 약 10분의 1 수준으로 대폭 절감 할 수 있어 농가 소득 증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협약으로 aT농식품거래소 온라인 경매에 참여하는 관내 농산물 출하조직에 물류비 일부를 지원하고, 성주군 농산물 마케팅 및 판촉 활동을 aT농식품거래소가 대행하게 함으로써 언택트 시대에 새로운 판로 개척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온라인 경매는 aT농식품거래소 회원가입과 담당MD의 현장 실사를 통한 상품 및 품질 검증을 거친 후 모바일 경매 플랫폼을 제공 받을 수 있으며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로 대형 구매사들에게 적극적으로 상품을 홍보하여 구매를 유도 할 수 있다.

 

성주군은 금년에 처음 시도되는 만큼 상시 품질관리와 물량관리가 가능한 APC시설을 갖춘 출하 조직에 우선적으로 지원하고, 사업평가 후 점차 확대 할 계획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코로나19 사태로 농산물 유통시장이 온라인 거래로 급변하고 있는 시기에 이번 업무대행 협약을 통해 생산자는 제값을 받을 수 있고 소비자는 산지직송을 통해 보다 신선하고 저렴하게 농산물을 구입 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앞으로 온라인 판매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김동욱 기자 (sj_inj_kim@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