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1-26 18:30

  • 뉴스종합 > 이웃뉴스

달서구, 결혼친화도시 출범 5주년 이채로운 사업에 시동

저출산 극복을 위한 결혼공감대 확산, 온택트 만남 등 추진

기사입력 2021-01-05 15:4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대구 달서구 이태훈 구청장은 신축년 새해를 맞이하여 지난해 사상 첫 인구감소라는 심각한 위기를 모범적으로 대응하고 건강한 사회 조성을 위해 결혼장려사업을 분야별로 개발하고 체계적인 추진에 나섰다.

 


 

달서구는 지난 2016년 전국 최초로 결혼전담조직을 신설하였고 5주년을 맞이하는 올해에는 증가하고 있는 만혼과 비혼 추세에 대한 인식개선 및 공감대 확산을 위해 세대별 공감토크를 진행하고, 결혼을 계획하고 있는 예비부부의 로맨틱한 프로포즈와 아름다운 사연들을 소개한다.

 

관 협력사업으로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부부에게 다양한 도움이 되고자 달서웨딩북을 제작하여 선물하고, 합리적인 결혼문화 정착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웨딩플래너 및 커플매니저 양성과정도 운영한다.

 

또한, 결혼을 하고 싶은 청춘들에게 건전한 만남 기회를 제공하는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달서남녀 인연 맺기를 수시로 개최하면서 일부는 온택트로 실시할 예정이다. 또 결혼적령기 자녀를 둔 부모들이 사위, 며느리를 찾아보는 내 자녀 천생연분 찾는데이(day)를 개최한다.

 

관심 있는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여성가족과 결혼장려팀(667-3791)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와 관련 이태훈 구청장은 실효적인 결혼장려 사업을 개발하고 발전시키는데 노력하여 전국 지자체에서 모범적인 인구정책으로 도입되기를 기대하며 청년들의 삶에 가치를 더하는 결혼친화도시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했다.






 

김동욱 기자 (sj_inj_kim@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