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1-26 13:42

  • 뉴스종합 > 기관단체행사

2020 경상북도교육청 교육장 협의회 개최

삶의 힘을 키우는 행복한 성주교육 실현

기사입력 2020-12-08 17:0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상북도 성주교육지원청 조미연 교육장은 가야호텔 해인홀에서 경상북도 23개 시·군 교육장과 이병환 성주군수 및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2020 경상북도교육청 교육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오늘 협의회에서는 먼저 행복성주를 알리기 위해 성주군에서 제작한 홍보영상을 시청한 후 성주교육의 방향 및 현황, 주요 시책과 특색사업 그리고 성주교육의 실적을 소개하였다.

 

이후 학교지원센터를 선도적으로 시범운영을 시행하고 있는 경주교육지원청과 예천교육지원청의 시범 사례를 안내받고 학교지원센터에 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하며 희망적인 미래교육환경을 위한 업무 협의가 이루어졌다.

 


 

행사를 주관한 교육장 협의회장인 경상북도 성주교육지원청 조미연 교육장은 먼저 성주교육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예산을 지원해준 이병환 군수와 김경호 군의장, 정영길·이수경 도의원 및 이봉근 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장에게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한 뒤, “또한, 행사개최에 있어서 코로나 때문에 고민이 많았지만 내년도 교육현안과제를 위해서 절실하게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진행하게 되었으니 양해 부탁드리며, 오늘 이 자리가 앞으로의 경상북도 교육 정책에 많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이병환 군수는 환영 축사를 통해 코로나 시대에도 불구하고 참외의 고장 성주군을 방문하여 주셔서 진심으로 환영하며, 협의회를 준비하느라 마음고생이 많았을 것 같다.”며 먼저 위로를 전하고 어렵게 자리를 마련한 만큼 경상북도 교육지원청 간의 협의를 통해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의 결실을 맺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했으며, “회의를 마치고 나서 코로나로 지친 마음을 성주군의 경치 좋은 가야산 국립공원에서 힐링하고 가셨으면 좋겠다.”고 했다.

 



한편, 오늘 진행된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입구에서부터 온도체크 및 마스크 착용 의무화를 통한 생활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실시하였다.

<+행사장 이모저모>





























 

김동욱 기자 (sj_inj_kim@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