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교육문화

4차산업혁명시대! 농업으로 승부하라

농업법인대표 초청 진로특강

기사입력 2019-10-05 오전 12:55:36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용암중학교(교장 문성혜)102() 지역의 젊은 CEO인 농업법인 대표 김명호님을 초청하여, 본교 도서관에서 본교 교직원과 전교생을 대상으로 자유학년제 연계 프로그램 4차산업혁명시대-농업으로 승부하라!라는 주제로 진로특강을 실시하였다.

 

 

용암중학교는 최근 진로직업 교육의 중요성이 더해 감에 따라 지역의 젊은 농업리더로서 농업법인을 운영하고 있는 젊은 CEO 김명호님을 초청하여 진로특강을 실시하였다.

 

지역에서 4차 산업으로서 스마트농업을 앞서 실천해 가는 농업 전문직업인이 직접 학교를 방문하여 그동안 자신이 걸어온 다양한 삶의 경험과 지식, 진로 결정과 꿈을 키워가는 과정, 미래의 직업선택 등 학생들이 가장 많이 고민하고 갈등하는 문제들을 자신의 실제 경험과 연계하여 흥미롭게 들려줌으로써 학생들에게 살아있는 진로교육을 했다.

 

이날 학생들은 강사로부터 미래 농업 관련 직업에 대한 장단점, 농업이 산업으로서 요구되는 조건, 현재 우리 농업의 실태, 향후 전망, 관련학과 및 자격증 등의 정보를 질의응답을 통해 자신들의 진로를 내면화하기도 하였다.

 

 스마트 농업과 경영 분야에 대해 강의를 한 김명호 대표이사는 용암중 후배 학생들이 표정이 밝고 강의에 진지하게 참여해 대견스럽고 자랑스럽다.

우리 농업의 밝은 미래를 볼 수 있었다라며, ‘특히 미래 농업 경영자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젊은 농업 CEO와의 만남특강을 통해 학생들은 4차 산업으로서 농업 대한 올바른 이해와 다양한 진로를 탐색해 볼 수 있는 귀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문성혜 교장은 이번 전문직업인 초청 진로직업 특강은 학생들의 눈높이와 재미를 더한 프로그램으로써 농업에 대한 새로운 이해와 동기를 유발하기에 적절하였다고 밀했다.

 

 

 

 

 

 

 

 

 

 

 

 

 

하귀옥 기획이사 (hgo9908@naver.com)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병환
  2. 이철우
  3. 김항곤
  4. 정영길
  5. 구교강
  6. 이수경
  7. 김진수
  8. 김선숙
  9. 이승렬
  10. 도희재
  11. 이진우
  12. 김경호
  13. 배재만
  14. 황숙희
  15. 김성우
  16. 전수곤
  17. 김영래
  18. 이태훈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