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성주뉴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성주군협의회 제19기 출범식

제18,19기 손정열 회장연임, 신임간사 김안수 및 성주군협의회 임원 인준

기사입력 2019-09-27 오전 1:16:43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성주군협의회(회장 손정열)는 9월 25일 성주군청 대회의실(5층)에서 자문위원 34명에게 제19기 출범식과 위촉장 전수 및 3분기 정기회의를 가졌다.

 

 

이날 제19기 지역협의회 구성 현황 보고 후 위촉장 전수는 성주군수(이병환)가 문재인 대통령(의장)을 대신하여 전달하였다.

 

 

이어 협의회장(손정열)이 김안수 자문위원에게 간사 임명장을 전수하였다.

 

 

남녀대표 이형수, 하귀옥 자문위원의 선서와 협의회장 (손정열) 취임사, 대행기관장인 성주군수(이병환) 축사, 성주군의회 의장(구교강) 축사를 끝으로 단체기념사진 촬영후 출범식을 끝내고 3분기 정기회의에 들어갔다.

 

 

3분기 정기회의에서는 김안수(간사)의 진행으로 제19기 성주군협의회 임원 인준 절차 후 부회장 석길수, 운영위원장 도희재, 기획분과위원장 김찬근, 여성분과위원장 박금옥, 국민소통분과위원장 이경희. 청년분과위원장 이형수 자문위원이  임명장을 수여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위원회는 조국의 민주적 평화통일을 위한 정책의 수립 및 추진에 관하여 대통령에게 건의하고 자문에 응하고, 통일에 관한 국내외 여론수립, 통일에 관한 국민적 합의 도출, 통일에 관한 범민족적 의지와 역량을 결집하여 대통령의 평화통일 책무를 적극적으로 뒷받침하며 헌법안에서 필요한 사항은 법률로 정하고 임기는 2년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자문위원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가져라. 서로 협조하여 성주군협의회가 통일시대를 열어가는 중심체로 거듭나며 군과 함께 평화통일의 주민 공감대 형성과 화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자"고 당부하였다.

 

구교강 성주군의회의장은 "의원 되기 전 몇회 활동을 했었다. 지역 내 통일 의지를 결집하고 통일을 위한 평화의 밑걸음이 되도록 하겠다"며 밝혔다.


또한 제19기 협의회장으로 취임한 손정열 회장은 "새롭게 출범한 제19기 성주군협의회가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기반조성을 위해 통일전도사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줄것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출범식 이모저모

 

 

 

 

 

 

 

 

 

 

 

 

 

 

 

 

 

 

 

 

 

하귀옥 기획이사 (hgo9908@naver.com)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병환
  2. 이철우
  3. 김항곤
  4. 정영길
  5. 구교강
  6. 이수경
  7. 김진수
  8. 김선숙
  9. 이승렬
  10. 도희재
  11. 이진우
  12. 김경호
  13. 배재만
  14. 황숙희
  15. 김성우
  16. 전수곤
  17. 김영래
  18. 이태훈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