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교육문화

제 21회 대구광역시 청소년토론대회 ‘장려’수상

본선진출 11팀 안에 당당히 선발

기사입력 2019-09-10 오후 11:54:30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21회 대구광역시 청소년토론대회(2019. 9. 7.)에서 성주고등학교 ‘TNT(Think aNd Talk, 31)’ 팀이 토론모둠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8월 중순에 토론 동영상과 토론 개요서를 작성해서 예심을 펼친 결과, 대구경북지역 참가 팀 중 본선진출 11팀 안에 당당히 선발되었다.

 

본선 진출 11팀 중 우수한 6팀만이 현장에서 토론을 벌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데 성주고등학교 TNT팀이 우수한 점수를 얻어 바로 상위 6개 팀 안에 들었으며, 현장토론 진출권을 획득하였다.

 

대학은 가야한다를 주제로 바쁜 학교일과 중 틈틈이 시간을 내어 열심히 토론논문을 준비하였고, 대회당일 열띤 토론을 펼쳤다.

 

토론을 펼치기 전에는 내내 긴장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토론현장에서는 첫 출전임에도 불구하고 의연하게 반박하고, 질의하며 토론을 펼쳐나갔다.

 

1학년 3명의 학생들이 토론팀을 구성하여 스스로의 노력으로 처음으로 출전했음에도 불구하고 상위 6개팀 안에 들었다는 것만으로도 쾌거이지만, 열띤 토론을 펼치고 자리로 돌아오던 학생들은 준비한 만큼의 제 실력을 다 드러내지 못함에 대한 아쉬움을 떨쳐버리지 못하였다.

 

토론대회 결과, 성주고등학교는 장려상을 수상하였으며 상장과 상금 30만원에 해당하는 문화상품권을 수여받았다.

 

성주고등학교 박홍준 교장은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바쁘지만 시간을 내어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고 꿈을 위해 노력하기를 바란다며, 이렇게 적극적으로 생활하는 모습이 대견하며, 이번 대회참가를 통해 한층 더 성장하였을 것이라며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하귀옥 기획이사 (hgo9908@naver.com)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병환
  2. 이철우
  3. 김항곤
  4. 정영길
  5. 구교강
  6. 이수경
  7. 김진수
  8. 김선숙
  9. 이승렬
  10. 도희재
  11. 이진우
  12. 김경호
  13. 배재만
  14. 황숙희
  15. 김성우
  16. 김영래
  17. 전수곤
  18. 이태훈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