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성주뉴스

“2019 행복성주참한별 복지한마당”

먹go 자go 쓰go 놀go 복지로 go go!!

기사입력 2019-08-27 오후 3:39:55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성주군 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한성)과 성주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영신)가 함께 2019. 8. 27.() 왕버들과 맥문동이 아름답게 핀 성밖숲에서 사회복지시설종사자, 지역주민 2,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제4회 복지박람회를 개최하였다.

 

올해 20회째 개최하는 사회복지의 날은 나 자신보다는 남을 위해 봉사하는 지역주민들의 축제의 날로 그간 노고를 치하하고 사회복지기관·단체·시설 등이 참여, 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복지프로그램을 홍보·전시·체험행사를 실시하여 주민과 함께하는 행사를 만들고자 마련되었으며 50여개소 부스를 운영하며 프리마켓, 중고장터, 먹거리장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비가오는 가운데도 성악중창단, 수화공연, 성주군어린이합창단 등 식전 공연으로 분위기를 고조시켰으며 민간사회복지사와 자원봉사자, 사회복지공무원 등 15명이 사회복지유공자로 표창을 받고 먹자쓰놀 사회복지 사진공모전 시상식도 가졌다.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사회복지의날 퍼포먼스는 20여명의 지역을 대표하는 분들이 세개의 박속에 군민들의 염원을 담은 현수막이 보여 지면서 행사장에 오신 많은 분들께 감동을 주었다.

 

 

기념식에 참석한 이병환 군수는 지역사회 곳곳에서 투철한 사명감으로 우리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맡은바 소임을 다하고 있는 사회복지인들에게 감사드리며 먹고! 자고! 쓰고! 놀고! 복지로 고!!를 바탕으로 군민중심 행복성주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한성 관장은 아름다운 성밖숲에서 펼쳐진 사회복지의날 행사가 뜻깊은 이유는 민관이 협력하는 모습과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기 때문이며 복지가 가장 유명한 성주가 될 수 있도록 늘 최선을 다하겠다말했다.

 

 

구교강 의장은 그 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따뜻한 사회를 열어가기 위해 헌신해 오신 분들을 격려하며 소외되고 그늘진 이웃들이 삶에 희망과 용기를 갖고 살아갈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내주기를 당부했다.

 

 

 

 

 

 

 

 

 

 

 

 

 

 

하귀옥 기획이사 (hgo9908@naver.com)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병환
  2. 이철우
  3. 김항곤
  4. 정영길
  5. 구교강
  6. 이수경
  7. 김진수
  8. 김선숙
  9. 이승렬
  10. 도희재
  11. 이진우
  12. 김경호
  13. 배재만
  14. 황숙희
  15. 김성우
  16. 김영래
  17. 전수곤
  18. 이태훈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