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취재 > 맛집멋집

먹으면서 기뻐진다

[맛집] ‘놀부족발보쌈부대찌개’

기사입력 2019-01-07 오전 11:40:40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부드러운 수육에 아삭 달콤한 보쌈김치, 24시간 우린 사골육수와 프리미엄 햄으로 푸짐한 부대찌개, 그때의 그 맛을 본다.

 

 

성주 놀부족발보쌈부대찌개집은 놀부보쌈의 철저한 장인정신과 김옥임 주인장의 푸짐한 서비스로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이 트렌디한 분위기에서 착한 가격으로 푸짐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놀부보쌈을 대표하는 음식은 첫 번째로 촉촉한 수육의 정통보쌈 놀부보쌈이다. 김치 장인들이 정성스럽게 담은 보쌈김치의 한결같은 맛에 국내산 보쌈 수육의 만남은 세월이 흘려 입맛이 변해도 보쌈의 맛은 영원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사실 보쌈의 최고 궁합은 아삭 달콤한 놀부김치에 한약재를 달여 농축한 소스에 국산 사과, 배 등 천연과일과 양파, 대파, 고추, 마늘 등의 향채와 함께 저온 숙성한 특유의 맛과 향의 약선김치가 그 뒤를 잇는다.

 

 

그리고 마지막 3총사인 무절임김치는 미나리가 향긋하면서 놀부보쌈에서만 맛볼 수 있다. 진정 놀부보쌈의 32년 동안 정성이 느껴져 오랜 세월을 느끼게 해 주는 맛이다.

 

 

지금과 같은 추운겨울에 먹으면 확실히 추위를 물려나게 해 주는 직화족발도 별미다. 8가지 비법 한약재에 삶고 프리미엄 소스를 발라 추운 겨울을 이겨내기 위해서 200불에 구운 족발에 무절임김치를 올려 먹으면 온기가 온 몸으로 전해진다.

 

 

또한 보쌈의 돼지고기는 다른 육류에 비해 필수지방산과 비타민, 셀레늄, 아연이 많아 독소나 중금속을 흡착해 배출시켜 준다. 매일 미세먼지에 노출되어 있는 현대인에게는 건강까지 챙겨주는 것이다.

 

 

여기에 성주 놀부보쌈의 주인장의 정성이 성주군민과 미식가들에게 건강에 좋은 마늘과 푸짐한 야채를 더 챙겨서 손님들에게 내어 놓기 때문에 전국에서도 가장 건강한 웰빙 식단을 만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먹어본 놀부부대찌개는 여타 부대찌개들과 달리 찌개 안에 풍부한 해산물이 들어가 있다. 싱싱한 새우와 홍합 그리고 게와 다시마가 있고, 그 옆에는 햄과 소시지가 무, , 마늘, 각종 야채 등과 함께 사골육수에 담겨져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다양한 재료의 종합백화점 놀부부대찌개의 구수한 맛과 상큼한 맛에 공기밥이 금방 없어지고, 남은 찌개에 마무리로 라면사리를 넣어서 먹으면 정말 행복해 진다. 더구나 개업 2주년 기념으로 라면사리는 무한리필까지 해 준다.

 

 

성주 놀부족발보쌈부대찌개에서 먹어보니 이 가게는 무언의 정이 넘치고, 열심히 살아가는 쾌활함이 가득하고, 주인장의 넉넉함이 배어나 있어 내가 좋아하는 식당의 모습이었다.

 

 

성주 놀부족발보쌈부대찌개는 성주군 성주읍 성주읍18-12에 위치하고 있으며, 단체 50명까지는 넉넉하게 들어갈 수 있는 공간과 함께 편안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좌석이 완비되어 있다.

 

  

예약 및 배달 문의는 전화 054-933-8243으로 하면 된다.

 

추천인 이철희 농가주부

에디터 이분옥 기자

 

 

 

 

 

이분옥 기자 (grsjnews@han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0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병환
  2. 이철우
  3. 김항곤
  4. 정영길
  5. 구교강
  6. 김진수
  7. 김선숙
  8. 이수경
  9. 도희재
  10. 정희용
  11. 김경호
  12. 배재만
  13. 황숙희
  14. 김성우
  15. 전수곤
  16. 김영래
  17. 이태훈
  18. 윤재옥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