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성주뉴스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보몽드, 사랑나눔을 이어가다

㈜보몽드 김원섭 대표-김연호, 남현주 가정

기사입력 2020-11-20 오전 11:44:54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성주군 내 결혼이민여성이 300명을 넘어서고 다문화가정 자녀들도 334명 이상이다. 건강가정다문화지원센터 등에 따르면 다문화가정은 문화와 언어가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서로 이해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 교육 및 활동을 지원받고 있으며 명실공히 지역의 근간을 이루고 있다. 하지만 갑작스러운 가정 내 어려움을 해결하기가 다른 가정보다 막막하고 곤란한 경우도 많아 안타까운 상황들도 접할 때가 종종 있다고 한다.

 

▲ (주)보몽드 김원섭 대표  - 김연호,남현주 가정

 

대한적십자사 성주군지부(지부장 김영옥)에서 찾은 월항면 김연호, 남현주 가정이 그러하다. ’196, 남편 김연호 씨가 뇌출혈로 갑자기 쓰러져 식물인간이 되자 한 순간에 가장이 된 남현주 씨는 거동이 불편한 시어머니와 세 남매를 홀로 건사하며 근근히 살아가고 있어 적십자 회원들의 마음을 아프게 했다.

 

▲ (주)보몽드 김원섭 대표

 

이를 듣고 침구를 만드는 행복한 기업보몽드 김원섭 대표가 두팔을 걷어붙였다. 선남면 동암리 입구에 위치한 이불 공장인 보몽드는 관내 취약계층이나 주민에게 어려운 일이 있을 때마다 이불을 기증해 지역사회를 따뜻하게 해주는 등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주민들의 사랑과 감사를 받고 있는 토종 기업이다.

 

김 대표가 견디기 어려운 현실에 너무 작은 보탬이라 송구하다고 겸손해 하며 형편이 어려운 가정을 후원하게 되어 작은 부담과 큰 보람을 동시에 느낀다고 하자 베트남에서 온 남현주 씨는 저보다 더 어려운 사람을 도와주셨으면 좋겠다고 답해 감동을 자아냈다.

 

기업 및 단체 등이 지역의 다자녀가정에 월 10만원씩 1년간 지원하는 사업인 다자녀가정-기업·단체 간 후원협약에 관하여 궁금한 사항이나 후원문의는 성주군 인구정책부서(054-930-6032)로 하면 된다.

 
 
 
 
 
 
김동욱 기자 (sj_inj_kim@naver.com)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0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병환
  2. 이철우
  3. 김항곤
  4. 정영길
  5. 구교강
  6. 김진수
  7. 이수경
  8. 김선숙
  9. 도희재
  10. 정희용
  11. 김경호
  12. 배재만
  13. 황숙희
  14. 김성우
  15. 전수곤
  16. 김영래
  17. 이태훈
  18. 윤재옥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