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성주뉴스

성주군, 2020년 제2차 체납세 일제정리 기간 운영

“체납정리단” 구성으로 지방세 및 지방세외수입 체납징수 활동 병행 실시

기사입력 2020-10-23 오후 3:59:54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어려운 지방재정 해소 및 지방세 조기납부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분위기 조성에 나섰다.

 

 

성주군은 1026일부터 1224일까지 2개월간을 체납세 일제 정리기간으로 정하고,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체납정리단구성 완료했다.

 

이번 정리기간에는 지방세 및 지방세외수입 체납징수 활동을 병행 실시할 계획이며, 군과 읍면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해 효율적인 징수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10월 현재 성주군 체납액은 71억원(지방세 30, 지방세외수입 41)으로 이번 체납세 일제 정리기간 중 총 체납액의 30%에 해당하는 21억원 이상을 징수할 계획이다.

 

체납세 정리기간 중 상습적인 고액고질체납자에 대해서는 부동산 압류 및 공매처분을 적극 실시하고 금융재산 압류, 직장인 급여압류 신용정보등록, 관허사업제한 등 강력하고 엄정한 체납처분을 실시할 방침이다.

 

특히, 급증하는 자동차세 체납액 징수를 위해 1회 체납차량에 대해서는 납세안내문 부착으로 자진납부를 유도하고 2회이상 체납차량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번호판 영치를 실시한다. 대포차량에 대해서는 강제인도 및 공매처분을 강력히 실시한다.

 

또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기업·서민 체납자에 대하여는 체납처분 유예, 징수유예 및 관허사업 제한 유보 등 적극적으로 지원 대책도 강구하고 있다.

 

성주군 관계자는 체납자에 대한 철저한 원인 분석을 통해 상습 고질체납자에 대해서는 선제적 체납처분 및 적극적인 행정제재를 실시하여 공정세정을 구현하고 지방세입 확충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김동욱 기자 (sj_inj_kim@naver.com)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0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병환
  2. 이철우
  3. 김항곤
  4. 정영길
  5. 구교강
  6. 김진수
  7. 이수경
  8. 김선숙
  9. 도희재
  10. 정희용
  11. 김경호
  12. 배재만
  13. 황숙희
  14. 김성우
  15. 전수곤
  16. 김영래
  17. 이태훈
  18. 윤재옥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