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경북뉴스

경북 농촌체험휴양마을 체험․숙박비 지원 재개한다

대구․경북 코로나19 현장 의료진 농촌체험 무료지원 기간 연장

기사입력 2020-10-16 오전 11:00:05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11.30일까지 경북 농촌체험휴양마을 체험숙박비 전국민 50% 할인 제공

 

경상북도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에서 1단계로 완화됨에 따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지난 8월 말 잠정 중단됐던 경북도내 농촌체험휴양마을 지원사업을 재개하기로 했다.

 

 

농촌체험휴양마을 지원사업은 침체된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고 국민들의 여행수요를 농촌으로 유도하기 위해 도내 농촌체험휴양시설 등에 대해 체험숙박비를 무료 또는 할인 제공하는 사업이다.

* 이용가능시설 : 농촌체험휴양마을 128개소, 치유농장 7개소

 

경북도는 당초 915일까지 코로나19 확산방지에 힘쓴 대구경북 의료진에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으나, 사업이 마무리 되는 1130일까지 무료이용 기간을 연장하기로 했다.

 

모든 국민에게 제공되던 체험숙박비 50% 할인 혜택은 1130일까지 계속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농촌관광시설에 방문해 경북농촌체험 SNS인증 이벤트에 참여하고 후기를 남기면 경북 농특산품 쇼핑몰 사이소에서 사용가능한 쿠폰 1만원 또는 3만원을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지원하고 있다.

 

경북 농촌관광시설에 대한 정보는 다음카페, 경북농촌체험휴양마을 앱(Play스토어 설치 후 경북농촌체험마을 검색)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반드시 시설을 이용하기 전 사전예약을 해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종수 농축산유통국장은 화창한 가을날 농촌에 가족단위로 오셔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피로감을 날려버리시고 힐링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특히 방역지침을 준수해 방문객들이 안전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동욱 기자 (sj_inj_kim@naver.com)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0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병환
  2. 이철우
  3. 김항곤
  4. 정영길
  5. 구교강
  6. 김진수
  7. 이수경
  8. 김선숙
  9. 도희재
  10. 정희용
  11. 김경호
  12. 배재만
  13. 황숙희
  14. 김성우
  15. 전수곤
  16. 김영래
  17. 이태훈
  18. 윤재옥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