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성주뉴스

깨끗한 성주로, 미래로!! 환경정화활동

성주형 그린뉴딜로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기사입력 2020-09-29 오후 3:45:23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코로나 19로 위축된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희망일자리 사업을 활용, 대규모 읍면 환경정비를 통해 깨끗한 들녘, 하천, 마을을 조성하고자, 성주형 그린뉴딜 깨끗한 성주만들기를 추진중인 가운데 사회단체, 농업인,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대규모 환경정화활동을 시행하고 범군민 홍보 캠페인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825일 용암면을 선두로 해 성주읍, 선남면, 월항면, 벽진면, 초전면 등 순차적으로 대규모 환경정화활동 및 홍보캠페인을 시작했으며 지난 주 대가면, 가천면, 수륜면, 금수면이 이 행사의 대미를 장식했다. 각 읍면마다 이장상록회, 환경지도자, 새마을지도자, 생활개선회, 주민자치위원회, 자율방범대, 의용소방대 등 굵직굵직한 사회단체들이 자발적으로 참여를 했으며 여기에성주형 그린뉴딜 깨끗한 성주만들기 희망일자리 사업단까지 더해져 마을별 주요 도로변에 방치된 묵은 쓰레기를 수거하고, 집게차 및 굴삭기를 동원하여 폐부직포 등 대규모 영농 폐기물을 수거하여깨끗한 성주만들기에 큰 기여를 했다.

 

아울러 대규모 환경정화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군민 의식개혁 홍보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다시 방문하고 싶은 깨끗한 성주만들기 및 코로나19 극복 어게인성주 희망경제 팡팡 캠페인을 연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촉진하고, 환경보전의식을 선진화하고 사명감을 고취시켜 성주형 그린뉴딜 깨끗한 성주만들기에 군민들의 참여분위기를 고조시켰다.

 

또한 지역사회 유관기관인 성주 향토부대에서도 깨끗한 성주만들기에 동참하고자 초전면 소성도로 주변 잡목 및 잡초를 제거하는 등 굵은 땀방울을 흘렸으며 클린선도기업 19개소도 자체적으로 추석맞이 환경정비를 실시하였다.

 

성주형 그린뉴딜 깨끗한 성주만들기가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읍면에서는 월 1회 중점 추진일을 정하여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수시로 마을별 대청소의 날을 지정하여 마을 자체적으로 폐비닐, 폐부직포, 농약용기류 및 주요 도로변 및 농배수로에 무단 방치된 참외 부산물 및 묵은 쓰레기를 집중 수거하고, 내 집 앞, 내 농장부터 정비하여 생활 속 깨끗한 성주만들기를 실천하고 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나부터 실천한다는 생각으로 적극 동참하여 성주형 그린뉴딜 깨끗한 성주만들기가 성공할 수 있도록 군민 모두 솔선수범해 주시길 부탁드리며, ()적하고 ()락하고 ()아름답고 ()통하는 군민중심 행복성주 만들기를 실현하겠다고 전했다.

 
 
 
 
 
 
김동욱 기자 (sj_inj_kim@naver.com)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0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병환
  2. 이철우
  3. 김항곤
  4. 정영길
  5. 구교강
  6. 김진수
  7. 이수경
  8. 김선숙
  9. 도희재
  10. 정희용
  11. 김경호
  12. 배재만
  13. 황숙희
  14. 김성우
  15. 전수곤
  16. 김영래
  17. 이태훈
  18. 윤재옥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