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교육문화

성주고, 개별 맞춤형 학력진단 컨설팅 실시

기사입력 2020-09-29 오후 3:24:34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성주고등학교(교장 박홍준)925() 오후에 2시간 동안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개별 맞춤형 학력진단 컨설팅을 하였다. 이날 성주고 2학년 학생들은 8명의 학습코칭 전문가들과 함께 자신의 학습 습관을 진단하고 효율적인 학습방법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이러한 학습습관의 개선을 통해 각자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꿈에 대한 열정과 비전을 가슴 한편에 키울 수 있었다.

 

학생들은 지금까지의 고착화된 자신의 학습습관에 대해 냉철하게 돌아보며 과연 효율성이 있는지 코칭전문가들과 대화를 나누며 스스로를 진단했다. 이러한 자기반성은 미래의 꿈을 이루기 위한 자기 주도적 생애설계와 자기계발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 막연히 시간 보내기식의 안일한 공부가 아닌 명확한 동기부여와 목표를 가진 공부 방법을 내면화함으로써 꿈을 향해 다가가는 자신을 볼 수 있었다.

 

 

학생들은 코칭전문가와 함께 4개 조로 나누어서 성격유형별 학습방법을 진단한 후, 주어진 소책자에 근거하여 잘못된 학습 고벽을 적어나갔다. 코칭전문가들은 멘토 역할을 하며 진지하게 학생들의 고민을 경청하고 대화하며 합리적인 공부방법을 함께 모색하였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각자 실천 가능한 계획을 수립하며 나만의 공부법을 수립할 수 있었다.

 

학습코칭 컨설팅 후 소감문에서 학생들은막연하게 생각했던 공부습관에 대해 멘토선생님들의 실질적인 조언은 큰 도움이 되었다. 이제 어떻게 공부해야 효율성이 높아지는지 그림이 그려지는 것 같다.”며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성주고등학교 박홍준 교장은오늘 활동이 학생들의 학력 증진에 큰 도움이 되었으며 앞으로 자기주도적인 공부를 하는데 바른 길잡이가 되리라 믿는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개별 맞춤형 컨설팅 형태의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하여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동욱 기자 (sj_inj_kim@naver.com)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0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병환
  2. 이철우
  3. 김항곤
  4. 정영길
  5. 구교강
  6. 김진수
  7. 이수경
  8. 김선숙
  9. 도희재
  10. 정희용
  11. 김경호
  12. 배재만
  13. 황숙희
  14. 김성우
  15. 전수곤
  16. 김영래
  17. 이태훈
  18. 윤재옥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