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성주뉴스

성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세대 주거환경개선사업 추진

기사입력 2020-09-16 오후 4:05:31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성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장희, 공공위원장 송병환)위원 20여명은 916() 관내 독거노인세대 두 가구를 방문하여 쓰레기를 치우고 씽크대 설치와 전기판넬 설치 등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실시한 경산8리 가정은 허리디스크 수술로 거동이 힘들어 집안에 쓰레기가 쌓이고 씽크대가 없어 밥을 하기가 어려웠고, 대황2리 가구는 보일러 호수가 터져 온 집안이 물바다가 되는 등 두 가구 모두 기본적인 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주거환경이 매우 열악했지만 혼자 사는 어르신 스스로 처리할 엄두를 내지 못해 있는 중 이를 안타깝게 여긴 한 협의체 위원의 제보로 전격적으로 이루어졌다.

 

 

5시간 동안의 작업 끝에 두 가구 모두 집수리를 끝내고 변화된 모습에 집주인은 바쁘신데 이렇게 찾아와 주셔서 집수리를 해줘 너무나 감사하다며 이제 비가와도 마음 편히 지낼 수 있게 되었다 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이장희 민간위원장은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한 번 더 찾아보고 보살피자는 순수한 마음에서 시작된 성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지역공동체의 꿈을 실현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 며 힘찬 포부를 밝혔으며 이날 집수리한 가구는 성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로고가 있는 현판을 부착하여 함께 사는 따뜻한 공동체 만들기를 홍보하였다.

 

성주읍장 송병환 공공위원장은 모두들 코로나19 때문에 힘든 시기인데도 불구하고 더 힘든 이웃을 위해 자발적으로 봉사하는 협의체 위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말했다.

 
 
 
 
 
 
김동욱 기자 (sj_inj_kim@naver.com)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0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병환
  2. 이철우
  3. 김항곤
  4. 정영길
  5. 구교강
  6. 김진수
  7. 김선숙
  8. 이수경
  9. 도희재
  10. 정희용
  11. 김경호
  12. 배재만
  13. 황숙희
  14. 김성우
  15. 전수곤
  16. 김영래
  17. 이태훈
  18. 윤재옥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