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정치뉴스

경북 경주 외동읍·불국동에서 태풍피해 복구 봉사활동 실시

국민의힘 중앙재해대책위원장 정희용 의원

기사입력 2020-09-14 오전 10:29:47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국민의힘 중앙재해대책위원장 정희용 의원(경북 고령·성주·칠곡)12(), 주호영 원내대표를 비롯한 국민의힘 의원 21, 이철우 경북도지사, 주낙영 경주시장, 당원, 지방의원, 국회의원 보좌진 등 총 300여 명과 함께 경북 경주시 외동읍과 불국동 일원에서 태풍피해 복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주호영 원내대표를 비롯한 국민의힘 의원들은 집중호우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지역을 대상으로 지난 85일 충북 충주·제천·단양, 811일 전남 구례 및 경남 하동, 813일 전북 남원 등에서 수해복구 봉사활동을 3차례 실시한 바 있다.

 

 

이번 봉사활동에서 주호영 원내대표를 비롯한 국민의힘 의원들은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한반도를 강타한 태풍 마이삭하이선으로 305ha의 벼 피해와 109ha의 낙과 피해 등이 발생한 경주지역을 찾아 태풍피해 복구 봉사활동을 펼쳤다.

 

국민의힘 국회의원, 당원, 지방의원, 국회의원 보좌진 300여 명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수칙을 지키기 위해 개별 이동과 마스크 착용, 체온 체크를 철저히 한 가운데, 경주지역 중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외동읍에서 오전 배 낙과 줍기 활동, 오후에는 불국동으로 이동하여 벼 일으켜 세우기 등 피해복구 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국민의힘은 오전 봉사활동으로 수거한 낙과 100박스를 구매하여 피해 농가를 지원하고 낙과 판로개척 방안을 모색하기도 했다.

 

 

국민의힘 중앙재해대책위원장 정희용 의원(경북 고령·성주·칠곡)“54일간의 최장 장마에 이어 단기간에 태풍이 연달아 발생해 경주지역 주민들의 불안감과 재산피해가 막심한 상황이다라고 밝히며, “정부는 주민들께서 하루빨리 일상에 복귀하실 수 있도록 경주시가 속한 경상북도를 포함해 영남권 5개 광역단체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하고, 재난지원금을 신속히 지급해야 한다라고 지적했다. 또한, 정 의원은 국민의힘 의원들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가운데 국민의 어려움에 힘이 되겠다는 각오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라며, “단순히 일손을 거드는 데 그치지 않고, 국회 차원에서 피해복구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국민의힘 태풍피해 복구 봉사활동으로 미약하게나마 주민 여러분께 위로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날, 국민의힘 경주지역 태풍피해 복구 봉사활동에는 주호영(원내대표, 대구 수성구갑유의동(경기 평택시을이헌승(부산 부산진구을김석기(경북 경주시이만희(경북 영천시청도군강대식(대구 동구을권명호(울산 동구김미애(비상대책위원, 부산 해운대구을김승수(대구 북구을김영식(경북 구미시을김웅(서울 송파구갑박성민(울산 중구배현진(서울 송파구을엄태영(충북 제천시단양군유경준(서울 강남구병이용(비례대표이주환(부산 연제구정희용(중앙재해대책위원장, 경북 고령군성주군칠곡군태영호(서울 강남구갑하영제(경남 사천시남해군하동군한무경(비례대표) 의원, 이철우 경북도지사, 주낙영 경주시장, 당원, 지방의원, 국회의원 보좌진 총 300여 명이 함께했다.

 
 
 
 
 
 
김동욱 기자 (sj_inj_kim@naver.com)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0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병환
  2. 이철우
  3. 김항곤
  4. 정영길
  5. 구교강
  6. 김진수
  7. 김선숙
  8. 이수경
  9. 도희재
  10. 정희용
  11. 김경호
  12. 배재만
  13. 황숙희
  14. 김성우
  15. 전수곤
  16. 김영래
  17. 이태훈
  18. 윤재옥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