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정치뉴스

“잇단 태풍으로 집중피해가 발생한 영남권 5개 광역단체와 제주도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할 것을 촉구한다!”

국민의힘 중앙재해대책위원장 정희용 의원

기사입력 2020-09-09 오후 4:44:53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국민의힘 중앙재해대책위원장 정희용 의원(경북 고령·성주·칠곡)9(), 성명서 발표를 통해정부는 잇단 태풍으로 집중피해가 발생한 영남권 5개 광역단체(부산, 울산, 대구, 경남, 경북)와 제주도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할 것을 촉구한다라고 성명을 발표했다.

 

 

성명서에는 지난 태풍 마이삭으로 인한 피해가 채 수습되기도 전에 또다시 태풍피해가 발생한 만큼, 정부와 각 지자체의 각별한 피해복구 노력과 보상대책이 필요하다라고 밝혔다.

 

국민의힘 중앙재해대책위원장 정희용 의원은 “54일간의 최장 장마에 이어 태풍 바비, 마이삭, 하이선까지 연이어 발생해 영남권 5개 광역단체(부산, 울산, 대구, 경남, 경북)와 제주 지역 주민의 피해가 심각한 상황이라며, “특히 울릉도를 포함한 동해안 5개 시·군은 태풍 마이삭으로 인해 총 460억 원 이상의 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추산되는데, 복구되기도 전에 태풍이 연달아 발생해 신속한 복구가 필요하다.”라고 전했다.

 

또 정 의원은11, 12호 태풍이 또다시 발생할 우려가 있는 만큼 정부와 각 지자체는 대국민 홍보와 사전고지를 강화하고, 원전 안전과 댐 수위 조절 등 적극적인 안전대책 마련과 대응 태세 준비에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국민의힘은 연이은 태풍에 의한 전국 피해지역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정부 재난관리 시스템의 문제점과 미비 사항을 지속적으로 점검하여 재해·재난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동욱 기자 (sj_inj_kim@naver.com)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0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병환
  2. 이철우
  3. 김항곤
  4. 정영길
  5. 구교강
  6. 김진수
  7. 이수경
  8. 김선숙
  9. 도희재
  10. 정희용
  11. 김경호
  12. 배재만
  13. 황숙희
  14. 김성우
  15. 전수곤
  16. 김영래
  17. 이태훈
  18. 윤재옥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