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경북뉴스

이철우 도지사, 경북의 미래를 위해 초당적 협력 당부...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 위원장 도청방문... 도정 주요현안 논의

기사입력 2020-08-27 오전 2:03:32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코로나 대응, 통합신공항, 대구경북 행정통합 등 도정 핵심현안 협력 요청

 

이철우 도지사는 26일 경북도청을 방문한 장세호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 위원장과 더불어민주당 소속 경북도의원 8(김준열 의원<구미>, 이재도 의원<포항>, 김상헌 의원<포항>, 김득환 의원<구미>, 김시환 의원<칠곡>, 임미애 의원<의성>, 김영선 의원<비례>, 박태춘 의원<비례>)과 함께 도정 주요현안과 상생 협력방안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이날 장세호 위원장의 도청 방문은 지난 82일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 위원장으로 선출돼 2년간 경북도와 민주당 간 가교의 막중한 역할을 맡게 되면서 도와의 상생협력 의지를 다지고 코로나19 대응, 합신공항 추진, 대구경북 행정통합 등 당면한 현안에 대한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뤄졌다.

 

 

먼저 이철우 도지사는 지난 4년간 땀과 눈물의 시간을 거쳐 시도민 모두의 간절한 염원으로 극적으로 성사된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유치와 관련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여당 도의원들의 적극적인 도움에 고마운 뜻을 전했다.

 

 

아울러, 현재 대구에서 통합신공항까지 연결하는 공항철도 신설에 대해 예비타당성 조사를 면제 받을 수 있도록 여당과 정부가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도와줄 것을 요청하면서, 향후 주거복지체육 시설 배치, 산업클러스터, 문화단지 조성 등 통합신공항 건설 절차가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국방부, 국토부 등 정부와의 협의 시 여당으로서의 초당적 협력을 당부했다.

 

특히, 이철우 도지사는 이번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유치 동력을 바탕으로 통합신공항 유치과정에서 보여준 시도민들의 저력과 결집된 에너지를 대구경북 행정통합으로 반드시 이루어내야 한다면서, “시도민의 지지와 함께 더불어민주당과 도의원들의 협력이 있다면 어떠한 난관도 이겨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지난 25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된 포항지진 특별법과 관련 아쉽지만 정부지원을 70%에서 80%로 높일 수 있게 된 것에 대해 정부와 여당의 역할에 감사를 전하고, 향후 포항 영일만대교 건설 등 SOC망 확충을 통한 지역균형발전 사업에 대해서도 정부와 여당 차원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했다.

 

이에 장세호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 위원장은 이철우 도지사의 지역 주요현안 설명에 공감하면서, “지역발전과 도민행복을 위해서는 여야가 따로 없으며, 대구경북은 한뿌리이자 한형제로서 지역발전을 위해 한마음 한 뜻으로 똘똘 뭉쳐야 한다고 말하며, “앞으로 더불어민주당에서는 국회의원 및 도의원이 지역현안을 하나하나 살피고 정부와 여당 차원에서 도정에 통 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화답했다.

 
 
 
 
 
 
김동욱 기자 (sj_inj_kim@naver.com)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0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병환
  2. 이철우
  3. 김항곤
  4. 정영길
  5. 구교강
  6. 김진수
  7. 김선숙
  8. 이수경
  9. 도희재
  10. 정희용
  11. 김경호
  12. 배재만
  13. 황숙희
  14. 김성우
  15. 전수곤
  16. 김영래
  17. 이태훈
  18. 윤재옥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