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경북뉴스

“거리 지키며 전시 관람해요”, 경북도서관 전시실 운영 재개

6월부터 두 달간‘세계명작 레플리카展’개최

기사입력 2020-05-27 오후 5:40:12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경북도서관 기획전시실, 코로나19를 넘어 다시 기지개

 

경북도서관(관장 김진창)은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에 대비한 정부의 생활 속 거리두기 이행 발표에 따라 511일부터 부분 개관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상반기 개최 예정이었던 경북도서관 라키비움 세계명작 레플리카전62()부터 814()까지 경북도서관 2층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

 

경북도서관은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전시실 관람을 18회씩 구분해 실시하고, 관람인원을 회차별 최대 7인으로 제한해 운영한다.

 

관람 신청은 사전신청과 현장신청 모두 가능하며, 사전신청은 경북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528일부터 회차별 최대 5인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장신청은 62일부터 회차별 최대 2인까지 경북도서관 2 기획전시실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전시작품 60여점에 대한 소개영상을 경북도서관 홈페이지에 게시해 오프라인 관람이 어려운 이용자들에게도 관람 기회를 제공한다.

 

세계명작 레플리카전은 반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세계명화 속 ‘99개의 손이라는 두 개의 주제로 나누어 개최되며 어렵게만 느껴지던 세계명작을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연출할 예정이다.

 

또한, 전시장 이외에도 경북도서관 2층 벽면 서가에 전시 관련 서적을 비치해 도서관(library), 기록관(archives), 박물관(museum)의 기능을 합친 경북도서관 라키비움(Larchiveum)’을 마련해 지식과 휴식이 어우러진 문화공간도 제공한다.

 

이번 전시는 경북도서관 이용자라면 누구나 관람 가능하며, 경북도서관 휴관일을 제외한 13:30부터 17:30까지 회차별 30분간 관람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북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gb.go.kr/)를 참조하면 된다.

 

김진창 경북도서관장은 이번 전시가 코로나19로 지친 도민의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도민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다각적인 전시운영 프로그램 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동욱 기자 (sj_inj_kim@naver.com)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0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병환
  2. 이철우
  3. 김항곤
  4. 정영길
  5. 구교강
  6. 김진수
  7. 김선숙
  8. 이수경
  9. 도희재
  10. 이진우
  11. 김경호
  12. 배재만
  13. 황숙희
  14. 김성우
  15. 전수곤
  16. 김영래
  17. 이태훈
  18. 윤재옥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