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종합뉴스

가을 오기 전에 검진 받으세요!

코로나 19, 2차 유행 땐 검진 어려워

기사입력 2020-05-27 오후 1:55:51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한국건강관리협회 경북지부(원장 허정욱, 이하, ”건협 경북“)는 최근 전문가들 사이에서 올가을겨울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2차 유행을 예견하는 가운데 이를 대비하기 위한 건강검진을 미리 받아볼 것을 권장한다.

 

 

코로나1965세 이상 노령자, 기저질환자에게 더 위험하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당뇨병, 심부전, 만성 호흡기질환, 신부전, 암 환자 등 만성질환자는 면역력이 약해져 코로나19를 비롯한 인플루엔자 등 감염질환에 취약할 수 있다.

 

건협 경북지부 허정욱 원장은 향후 다시 유행할 수 있는 코로나19 및 겨울철 대표 감염질환인 독감(인플루엔자)을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가을이 오기 전 미리 건강검진을 받아 혹시 그동안 몰랐던 질환이 발견된다면 적극적으로 치료하고 관리해야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평소 개인위생과 함께 금연, 금주,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 적절한 운동 등 건강생활 실천을 통한 면역력 강화에 노력해야 하고, 어르신들의 폐렴구균 예방접종과 10월 전후 독감예방접종도 하는 것이 좋다라고 권장했다.

 

한국건강관리협회는 건강검진 전문기관으로 전국 16개 건강증진의원을 통해 국민건강보험공단 일반검진, 국가 암 검진을 비롯한 종합 건강검진, 맞춤형 건강검진 및 예방접종 등을 시행하고 있으며, 필요시 건강생활 상담실을 연계하여 생활 속 질환 관리 및 식생활습관 개선을 위한 영양사의 맞춤 영양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김동욱 기자 (sj_inj_kim@naver.com)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0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병환
  2. 이철우
  3. 김항곤
  4. 정영길
  5. 구교강
  6. 김진수
  7. 김선숙
  8. 이수경
  9. 도희재
  10. 이진우
  11. 김경호
  12. 배재만
  13. 황숙희
  14. 김성우
  15. 전수곤
  16. 김영래
  17. 이태훈
  18. 윤재옥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