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성주뉴스

2020 희망의 경자년 첫날, 첫빛! 성주가야산에서!

- 성주가야산 해맞이 행사 성료 -

기사입력 2020-01-01 오전 11:06:28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성주군은 2020년 성주가야산 해맞이 행사를 지난 1, 가야산국립공원 내 역사신화공원 상아덤 마당에서 주민 및 기관단체장 등 3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자년(쥐띠의 해) 새해 기쁨과 소망을 전하며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오전 738분경 어둠사이로 가야산의 붉은 해가 서서히 그 첫 모습을 드러냈으며, 본격적으로 장엄한 일출이 보이자 가족 또는 친구, 연인과 함께 가야산을 찾은 해맞이 관람객들은 일제히 탄성을 지르며 2020새해 소망을 빌었으며 서로 새해 인사를 하며 덕담을 나누었다.

 

 

이날 행사는 군민을 맞는 길놀이, 새벽을 여는 밴드공연 등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메시지 및 축시낭독, 성주역 유치 기원 희망 퍼포먼스, 일출 감상, 해맞이 떡 자르기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군민과 함께하는 대동놀이로 행사의 절정을 이뤘다.

 

 

부대행사로 개최된 정견모주 소원지쓰기, 2020포토존, 포춘쿠기 나눔행사 등 다양한 행사는 군민과 관광객이 하나되는 분위기를 조성하였다.

 

자원봉사단체에서는 추운날씨에 행사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희망의 2020인분 복떡국, 갱시기, 어묵, , 떡 등을 나누어 주어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해줬고,

 

성주경찰서 지휘하에 성주군해병전우회, 자율방범대, 모범운전자회에서는 원활한 교통통행과 주차관리를 위해 사전에 합동회의와 현장점검으로 행사당일 행사장 주변의 교통통행에 만전을 기했다.

 

이창길 성주문화원장은 많은 분들이 가야산 일출을 보며 새해 희망과 소망을 가슴 가득히 담아 경자년 새해를 힘차게 출발 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풍요와 희망, 기회를 상징하는 경자년을 맞아 영리한 쥐의 좋은 기운으로 군민 모두 소망이 이뤄지는 행복한 한해가 되길 진심으로 기원하며, 이번 행사로 전 군민이 화합하고 단결하여 군민중심 행복성주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귀옥 기획이사 (hgo9908@naver.com)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0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병환
  2. 이철우
  3. 김항곤
  4. 정영길
  5. 구교강
  6. 김진수
  7. 김선숙
  8. 이수경
  9. 도희재
  10. 정희용
  11. 김경호
  12. 배재만
  13. 황숙희
  14. 김성우
  15. 전수곤
  16. 김영래
  17. 이태훈
  18. 윤재옥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