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교육문화

할머니, 할아버지! 이제 저희와 함께해요!

치매극복선도학교 봉사활동인 사회적가족만들기

기사입력 2019-12-02 오후 3:08:43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수륜초등학교(교장 송성환)1129일 금요일 오후 130분에서 330, 2시간동안 학교 인근 수성리 마을회관(치매보듬마을)에서 성주군보건소와 함께 사회적 가족만들기 프로젝트 행사를 가졌다.

 

 

이 행사는 본교가 올해 치매극복선도학교로 치매보듬마을 어른신과 함께 하는 학생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실시되었으며 먼저 식전행사로 보건소 담당자의 치매보듬마을 및 사회적 가족만들기 대한 설명과 교장선생님, 보건소장님의 인사말 그리고 본교학생들의 합창과 하모니카 공연으로 즐거운 시작을 알렸다.

 

아울러 학생들의 공연이 끝나자 본교 3~6학년 학생 37명은 치매보듬마을 어르신 22명과 짝을 이루어 치매인식개선 골든벨 퀴즈도 하고 레크레이션 시간도 가지며 서로 한 가족같이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서로 기념촬영도 하고 음식도 나눠 먹으며 서로를 챙겨주는 훈훈한 모습을 보이며 행사는 마무리가 되었다.

   

수륜초등학교 송성환 교장은대한민국은 한 다리 건너면 모두 형이고 동생이라는 말이 있는데 오늘 여기 앉아 있는 어른신들과 저희 학생들 모두 가족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 핵가족화되면서 가족뿐 아니라 가까이 있는 이웃도 우리학생들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회적 가족으로 뭉쳐진 약간의 오지랖 즉 관심이 학생들과 어른신들 모두를 챙겨줄 수 있을 거 같아 오늘 행사가 참 뜻깊습니다.”고 했다.

 

 

 

 

 

 

이정선 기자 (tjdwn3706@daum.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병환
  2. 이철우
  3. 김항곤
  4. 정영길
  5. 김진수
  6. 김선숙
  7. 구교강
  8. 이수경
  9. 이승렬
  10. 도희재
  11. 이진우
  12. 김경호
  13. 배재만
  14. 황숙희
  15. 김성우
  16. 전수곤
  17. 김영래
  18. 이태훈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